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사주이야기 재미있는 사주풀이

재미있는 사주풀이



인생은 게임

박철우 2021-12-04 조회수 425

인생은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게임의 첫 출발은 태어남으로 시작한다.
일정기간 성장한 후에는 게임의 주인공이 적절히 자신이 할 수 있는 직업이나 일부터 찾아야 한다자신의 직업이나 분야를 못 찾으면 게임에 뒤쳐지게 된다.
직업이나 일을 찾으면 필요한 자원을 직접 캐야하고 자원을 효과적으로 실생활에 사용해야 한다자원을 낭비하면 게임에서 뒤쳐지게 되고, 자원을 비축만 하고 필요한 곳에 사용을 안하면 강도나 도둑이 출현하여 빼앗긴다.
자원을 캐는 방법은 합법적이어야 한다적절한 이윤을 남기면서 캐야 하며 자원을 한번에 많이 캐면 신체자원이 고갈된다불법적으로 자원을 얻으면 감옥이나 병원을 갔다온 후에 게임에 참여해야 한다그만큼 게임에서 뒤쳐진다.
봉사와 헌신을 하면 가산점이 붙고 불법과 비리는 감산점이 된다감산점이 많으면 전단계로 돌아가서 게임에 참여해야 한다.
쾌락을 즐길 수 있지만 너무 즐기면 신체 에너지 자원을 빼앗기게 되고 자원을 캐는 능력이 약해진다자원을 캐면서 몸 관리도 해야 한다헬스사우나등산 등을 수시로 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게임에서 협력자를 갖추어야 한다협력자는 친구동료기족으로 구성되며 받을 수도 있고 줄 수도 있는 관계 형성에서 적절한 힘의 배합이 중요하다자녀를 가지게 되면 더욱 많은 자원이 필요하므로 자원을 많이 캐내야만 한다자녀를 가지게 되면 신체능력은 배가 되므로 많은 자원을 캘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있을 수 있는 모든 경우의 수를 이 게임에서 즐길 수 있다.
상상치 못한 경험도 할 수 있는 게임이다.
절대 쾌락과 절대 비극이 존재하는 게임이다.
게임의 종점은 죽음(완전한 죽음)으로서 끝이 나지만 게임을 완성하지 못하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한다(환생).
이 게임의 최종미션은 또 다른 나를 찾는 것이다.
또 다른 나그것을 '참자아'라고도 하며 '아트만'이라고도 한다이것을 깨달은 자를 '각자'라고 하며 '눈뜬자'라고 칭한다.
지금까지 유일하게 이 미션을 달성한 사람은 붓다(부처)라고 알려져 있다.
예수도 그렇다고 하는데 눈뜬자인지 신의 아들인지 경계가 불분명하다.


[2018. 03.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