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사주이야기 재미있는 사주풀이

재미있는 사주풀이



운명의 작용력

박철우 2021-12-04 조회수 122

항공기의 추락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죽는 경우가 가끔씩 있습니다.
그 죽은 사람들의 운명이 같은 날 죽을 운명이었나? 라고 물어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항공기에 탄 사람들의 운명이 모두 죽을 운명이었다기 보다는 항공기의 운명이 죽을 운명이었던 것입니다.
항공기가 생명도 없는데 죽을 운명이었다는게 말이 되느냐고 반문할 수 있지만, 항공기는 살아 있습니다~!! 생명이 있기에 날고 있는 것이고 어딘가의 영공을 지나가고 있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항공기의 운명이 죽을 운명이라면 그 안에 탄 사람들은 모두 죽게 되는 것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운명의 작용력을 보자면, 그 추락한 항공기의 조종사가 운명의 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종사의 운명이 죽을 운명일 때 그 비행기에 탄 사람들도 운명을 함께 하게 되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은 6,25 사변을 겪었고 수많은 사람들이 죽었습니다. 이 때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를 하나의 항공기라고 보면 됩니다. 그 나라의 운명이 불길하면 국민은 그 영향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개인의 운명이 아무리 좋아도 국가가 망하면 그 국가의 개인도 망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타이타닉의 경우에도 타이타닉의 운명력이 작용하였던 것이고, 타이타닉 선장의 운명이 죽을 운명이었던 것입니다. 불행히도 승객들은 타이타닉 선장의 운명에 동참하게 되는 것입니다.
대기업의 대량 실업사태도 있습니다. 회사의 부도로 직장을 잃게 되는 사람들은 그 회사의 사장이나 회장의 영향력 아래에 있는 것입니다.
개인의 운명보다는 그 사람을 끌고 가는 주체적인 힘이 운명에 우선하게 되는데, 이것은 국가가 될 수도 있고 항공기가 될 수도 있으며 호화유람선이 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