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메일상담신청

메일상담신청

“이름풀이” 는 이름이 가지고 있는 내면의 기운을 해석하여 사회와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풀이하여 드립니다. (사주풀이 포함)
※ 상담신청 시 정확한 생년월일, 태어난 시(時)를 입력해 주세요.
(생년월일 및 태어난 시(時)를 잘못 입력하신 후 사주풀이가 완료되었을때, 정정을 원하시는 경우 재결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 “궁금하신 사항”을 입력하여 주시면 궁금사항을 기반으로 풀이 해드립니다.
82 72 62 52 42 32 22 12 2
신청사주 이름 : XX (여, 음력 19XX년 X월 X일 子時 生) / 기혼
궁금하신 사항 작성하신 궁금하신 사항이 적용됩니다.

이름풀이

* 김우현(가명)님의 사주 해석 

사주에는 목화토금수 오행중에서 수(水)와 목(木)의 기운이 없습니다. 
사주에 수가 없다는 것은 상업적인 논리가 약하다는 의미인데 이것은 장사나 사업의 기운이 약하고 문명사회에서 재화를 다루는 것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성격의 일로써 사물 즉, 물건을 다루는 사람은 아니라는 뜻이 됩니다. 
그리고 사주에 목이 없다는 것은 조직사회에서 일을 할 때에 프리랜서 성격을 가지는 것으로써 종사하는 업종도 특이성의 업종이 되며 개인주도 성격의 일을 다루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사주에는 금의 기운이 강하고 형살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주에 금의 기운이 있으므로 큰 이권이 걸려있는 일에 종사하는 것에 해당하고 형살이 있으므로 가공성의 직업, 형벌을 가하는 직업, 고통을 짜내는 직업 등에 인연이 있게 됩니다. 
가르치는 기운도 있으므로 사람들을 훈련시키거나 교육시키는 일, 또는 가공생산의 의미가 있으므로 요식업 종사할 수도 있습니다. 
운세의 흐름으로 보았을 때 가장 가능성이 있는 것은 요식업에 관련한 영업관리책임자, 엔터테인먼트관련 교육훈련의 책임자, 무역거래의 중계인, 항공기, 자동차, 살상무기류 등의 영업관리자 등에 해당하는 직업을 가질 수 있겠습니다. 
대체로 영업력을 가지고 있고 기술력을 함께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외적인 활동력을 중심으로 살아가게 되는 흐름속에 있으며 20대 중반부터는 해외왕래의 기운을 함께 가지게 됩니다. 

김우현님은 순수하고 께끗한 성격이며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합니다. 
융통성이 다소 부족한 편이나 강단있고 날카로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소 중화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 이하 생략 >---------------------------------------------- 

* 김우현(金宇見) 이름풀이 
김우현은 소리는 음오행으로는 목, 토, 토에 해당하며, 

성씨 “김(金)” 
김(金)의 오행으로는 목의 기운에 해당하기도 하고 금의 기운이기도 하고 수의 기운이기도 하는 것으로서 한글로서는 목의 기운이 강하고 한자의 기운으로는 금의 기운이 강합니다 
안으로 기운을 끌어모으는 작용을 하는데, 재물을 끌어모으는 힘이 있고 사람들의 기운을 결집시키는 기운이 있으므로 조직생활에서 리더쉽을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흑백의 논리가 분명하여 일처리는 똑바르지만 인정머리가 없는 단점이 있어 대인관계의 단절이 잘 생기고 말년의 생활이 외롭고 고독할 수 있습니다. 
금의 기운을 가진 성씨를 가지고 태어났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부모의 혜택이 미진하고 미미한 것에 해당합니다. 
만일 부모의 혜택이 좋다면 초년에 병치레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 이하 생략 >---------------------------------------------- 

“김우현”의 총평 
김우현은 연구원, 학자, 문인, 예술인, 연구소 소장, 금융컨설턴트 등의 기운에 해당하는 이름입니다. 
사주팔자에는 명예에 해당하는 기운이 없는데, 명예라는 것은 인덕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서 사람들이 나를 필요로 하고 찾는 기운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이름 석자가 모두 명예운이 따르지 않는 면이 강하기 때문에 시골 서당의 훈장 선생님 같은 느낌의 일이나 직업을 가지게 되며 사회적으로 대단한 능력을 펼치거나 이름을 날리게 되지는 못하고 학문이나 학술적인 부분에서 두각을 나타나게 되기는 쉽지 않습니다. 
 --------------------------------< 이하 생략 >----------------------------------------------

역학자 박철우 올림

(본 사주풀이는 역학자 박철우선생께서 직접 풀이하셨음을 증명합니다.)